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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가 점점 더 정교해짐에도 불구하고 엔진 오일은 엔진의 생명선으로 남아 있으며 이 유체를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이것은 다소 간단한 작업이며 자동차의 온보드 컴퓨터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자동차에는 사용량에 따라 오일 교환이 필요할 때 신호를 보내는 서비스 마인더가 내장되어 있으며 일부는 오일 레벨이 낮은지 표시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다른 충전마다 유체를 직접 확인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중복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후드 아래를 검사하고 다른 유체 수준을 확인하고 마모된 벨트, 헐거운 부품 또는 동물 둥지 징후와 같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다른 것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1. 엔진 오일 교환 시기
엔진 오일은 마모되거나 노후화되면 교체해야 합니다. 오일은 열과 압력에 의해 분해되며 제거해야 하는 유해한 입자를 모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일은 차가 장기간 주차되어 있어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분해됩니다.
다행스럽게도 차량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은 글러브 박스에서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질문과 다른 많은 질문에 대한 답은 사용 설명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자동차 정비 및 운영 바이블이어야 합니다. 타이밍이 수년에 걸쳐 진화했기 때문에 과거 경험이나 작업에서 이익을 얻는 기계공의 지침을 기반으로 간격을 가정하지 마십시오.
내장된 서비스 알림은 매우 편리합니다. 이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차량이 주행 한 마일 수를 모니터링하고 자동차가 얼마나 열심히 운전하고 있는지 추적하고 그에 따라 조정합니다
신차나 중고차를 구입할 때 설명서를 읽고 미리 알림이 장착되어 있는지,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일부 마인더에는 끄는 기능을 포함한 설정이 있습니다. 중고차를 구입하는 경우 시간을 내어 예상대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절대 오지 않을 오일 교환을 알리는 표시등이 켜질 때까지 계속 기다리거나 오일 교환이 아닌 타이어 회전을 나타내는 표시등을 잘못 해석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2. 오일 레벨 확인 주기
정비사는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또는 이상적으로는 다른 모든 가스 주유를 점검할 것을 권장합니다. 새 차가 이 유지 보수 작업에서 면제된다고 가정하지 마십시오. 신차도 교체 사이에 오일을 보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를 확인하고 자동차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일부 신형 자동차에는 전자식 오일 모니터가 있으며 수동 검사를 위한 기존 계량봉이 없습니다.
계량봉이 있고 직접 확인하는 경우 차가 평평한 지면에 주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엔진이 작동 중이면 후드 아래에 잠재적인 핫스팟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엔진이 냉각될 때 오일 레벨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을 끈 상태에서 자동차 후드를 열고 계량봉을 찾습니다. 계량봉을 엔진에서 당겨 빼내고 먼지가 없는 천이나 수건으로 끝 부분의 기름을 닦아냅니다. 그런 다음 계량봉을 튜브에 다시 삽입하고 끝까지 밀어 넣습니다.
다시 당겨서 이번에는 계량봉의 양쪽을 빠르게 보고 기름 끝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모든 계량봉에는 두 개의 핀홀, 문자 L 및 H(낮음 및 높음), 단어 MIN 및 MAX 또는 단순히 크로스해칭 영역 등 적절한 오일 레벨을 나타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일 "줄무늬"의 상단이 두 표시 사이 또는 크로스해칭 영역 내에 있으면 레벨이 정상입니다.
오일이 최소 표시 미만이면 오일을 추가해야합니다. (사용 설명서에서 권장하는 오일 유형을 사용하고 한 번에 반 쿼트 이하만 추가하십시오. 차를 앉힌 다음 다시 확인하십시오.)
오래된 기름의 색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갈색 또는 검은색으로 나타나야 합니다. 그러나 가볍고 유백색의 외관을 가지고 있다면 냉각수가 엔진으로 누출되고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금속 입자도 면밀히 살펴보면 내부 엔진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 중 하나라도 보이면 추가 진단을 위해 정비사에게 차를 가져가십시오.
모든 것이 정상이면 계량봉을 다시 닦아내고 튜브에 다시 삽입하여 완전히 장착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후드를 닫으면 완료됩니다. 점검 시 오일이 지속적으로 부족하면 엔진에서 오일을 태우거나 누출하고 있는 것입니다. 어느 쪽이든, 이 반복되는 문제에 대해 정비사와 논의하십시오.
3. 모터 오일을 교체는 얼마나 자주?
"3,000마일마다 또는 3개월마다" 규칙은 엔진과 오일의 발전으로 인해 구식입니다.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오일 교환 주기가 7,500마일 또는 10,000마일이고 6개월 또는 12개월입니다.
사용 설명서에는 어떤 정비사보다 자동차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오일 교환에 대해 너무 자주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설명서를 따르면 자동차 엔진이 윤활유가 잘 공급되고 성능이 좋아야 합니다.
2년 동안 30,000마일을 주행하는 동안 오일 교환 비용이 팝당 $60라고 가정하면 3,000마일이 아닌 7,500마일마다 교체하면 360달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마일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당신이 당신의 차를 많이 운전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기름은 여전히 신선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가 오일 교환을 위해 제안하는 것보다 매년 더 적은 마일을 운전하더라도(예: 6,000마일, 권장 오일 교환 간격은 7,500마일) 여전히 해당 오일을 일년에 두 번 교체해야 합니다.
왜? 오일은 나이가 들수록 효과가 떨어지고 엔진을 충분히 예열하지 않으면 엔진에 형성되는 과도한 수분이 제거되지 않아 엔진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4.자동체에 적합한 오일 선택
선택 필요가 없다면 합성 오일로 상향 판매하지 마십시오.
많은 최신 모델에서 자동차 엔진 오일의 무게는 오일을 추가하는 캡에 인쇄되어 있으며 사용 설명서 뒷면의 유지 관리 섹션에 확실히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는 "정비사를 방문하기 전에 자동차 제조업체가 권장하거나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어야 그들이 투입하는 오일 비용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훨씬 오래된 차를 가지고 있다면 특수 엔진 오일이 필요합니까? 잘 돌아가고 있다면 그렇지 않습니다 사용 설명서가 없기 때문에 어떤 오일을 사용해야하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지역 딜러 또는 온라인 애호가 그룹에 특정 모델을 확인하십시오.
엔진 오일 선택에 창의력을 발휘하지 마십시오. 자동차 제조업체는 엔진을 개발하는 데 수백만 달러를 썼고 권장 오일을 선택한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오일을 교환할 때는 반드시 저예산 필터가 아닌 순정 장비 또는 프리미엄급 오일 필터를 사용하십시오
5.합성유가 필요합니까?
반드시. 대부분의 운전자에게 기존 오일에서 합성 오일로 업그레이드할 가치가 없습니다. 제조업체가 요구하는 경우에만. 기존 오일보다 2-4 배의 비용이 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합성유는 고장에 저항하고(그 때문에 더 오래 지속됨) 고온을 견디는 데 더 효과적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고장에 대한 저항이 엔진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황이 있어 업그레이드할 가치가 있다고 조언합니다.
짧은 여행을 많이하는 경우 표준 엔진 오일은 습기와 불순물을 태울만큼 충분히 따뜻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엔진을 보호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 다른 고려 사항은 생활 방식입니다. 겨울이 매우 춥거나 여름이 매우 더운 지역에 거주하거나 무거운 자재를 견인하거나 운반하기 위해 차량을 사용하는 경우 합성 오일이 가장 좋습니다. 합성 물질이 일반적으로 더 잘 견디고 더 많은 마일을 사용할 수 있지만, 제조업체가 권장하는 시간 간격 (일반적으로 6 개월 또는 1 년)을 초과하여 오일 교환을 연장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합성 오일은 또한 슬러지가 쌓이기 쉬운 엔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폭스바겐 및 도요타 모델에는 과거에 슬러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오일이 분해될 때 형성되는 이 잔류물은 오일의 흐름을 차단하여 엔진의 빠른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합성유는 슬러지 축적을 줄이고 엔진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러한 엔진에 유용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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