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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미국에서 현대 기아의 리콜 소식을 전합니다🙄
NHTSA 미국도로교통안전국 (각종 교통안전에 대한 연구를 추진하는 미국의 정부기관)
2010년 이후 3,100대 이상의 현대차와 기아차에 불이 붙어 103명이 부상을 입고 1명이 사망했다고 두 자동차 제조업체를 조사하는 정부 기관인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HTSA)이 밝혔습니다. 이러한 화재는 두 자동차 제조업체가 사용하는 일종의 4기통 엔진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수치는 배선 및 브레이크 시스템 결함, 배터리 문제 등 다른 이유로 화재가 발생할 위험이 높은 수백만 대의 현대 및 기아 차량 중 일부에 불과하며 현재 NHTSA 조사의 일부가 아닙니다.
어떤 경우에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근본적인 문제를 즉시 해결할 수 없었고 차량에 불이 붙었을 때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유자에게 차량을 구조물 외부에 주차하도록 지시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소유자가 자동차 제조업체가 무료 리콜 수리를 개발할 때까지 기다려야 했습니다. 두 자동차 제조업체 모두 집단 소송에 직면해 있으며 이는 차량 소유자에게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 정보는 현대와 기아 소유자(및 구매를 생각하는 사람들)가 이 복잡한 상황을 헤쳐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대와 기아
현대와 기아는 수십 년 전 잊을 수 없는 이코노미 자동차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그 이후로 회사는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차량 라인업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오늘날 많은 현대 및 기아 모델이 권장 차량 목록에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별개의 브랜드이지만 현대차는 33.88%의 지분으로 기아자동차의 최대 주주다. 두 브랜드는 화재가 발생할 위험이 있는 일부 부품을 포함하여 동일한 공급업체의 동일한 부품을 많이 공유합니다
화재 관련 리콜은 한동안 진행되었습니다. 2018년 고속도로 손실 데이터 연구소(Highway Loss Data Institute)는 일부 현대 및 기아 모델이 다른 브랜드의 유사한 차량보다 충돌과 관련되지 않은 화재 보험 청구를 할 가능성이 두 배 이상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2019년 NHTSA는 소비자 옹호 단체인 자동차 안전 센터(Center for Auto Safety)의 청원 이후 화재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주 법무 장관 그룹은 같은 해에 여러 주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2020년 NHTSA는 적시에 차량을 리콜하지 않은 회사에 대해 총 2억 1천만 달러의 민사처벌을 발표했습니다 2021년, NHTSA에 이러한 처벌로 이어진 정보를 제공한 내부 고발자는 기관 최초의 내부 고발자 상인 2400만 달러를 받았습니다
2023년에만 지금까지 두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전에 리콜된 차량에 대한 추가 수리를 포함하여 거의 400만 대의 차량을 리콜했습니다.
화제의 원인은 무엇인가?
엔진 현대차와 기아차의 차량 화재와 관련된 60건 이상의 개별 리콜이 있었습니다. 그들 중 다수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Theta II, Nu GDI 및 Gamma GDI라고 부르는 특정 엔진의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현대와 기아차는 많은 엔진 문제가 커넥팅로드 베어링 결함과 관련이 있다고 말합니다. 커넥팅로드는 엔진의 피스톤과 크랭크 샤프트 사이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베어링은 커넥팅로드와 크랭크 샤프트 사이에 있습니다. 이러한 베어링 중 하나가 고장나면 운전자는 먼저 노크 소리, 과도한 진동 또는 엔진 정지를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심각한 엔진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커넥팅 로드가 엔진 블록에 구멍을 뚫어 오일 누출을 일으켜 화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대와 기아는 특정 차량 및 연식에 "노크 센서 감지 시스템(KSDS) 업데이트"라고 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고장난 커넥팅 로드 베어링을 감지하고 잠재적인 엔진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KSDS가 커넥팅로드 베어링 문제를 나타내는 특정 엔진 진동을 감지하면 스티어링 휠 뒤의 계기판에 체크 엔진 표시등이 켜지고 차량은 운전자가 도로에서 벗어나 견인차를 부를 수있을만큼 짧은 거리와 감소 된 전력으로 주행 할 수 있습니다
잠김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ABS) 다른 많은 리콜에는 유압 전자 제어 장치(HECU, 아래 참조)로 알려진 잠김 방지 제동 시스템(ABS)의 구성 요소가 포함됩니다.
현대는 일부 2011-2017 차량의 경우 타사 엔지니어링 분석 회사가 제동 시스템에서 유체가 누출되어 전기 단락을 일으킬 수있는 결함이있는 구성 요소를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아차는 같은 시대 차량 화재의 근본 원인을 여전히 조사하고 있지만 제동 시스템 부품의 전기 단락과도 관련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두 자동차 회사 모두 한국 자동차 공급 업체 인 만도가 만든 부품을 사용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자동차 제조업체는 퓨즈를 암페어가 낮은 퓨즈로 교체하면 단락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여전히 다른 차량에서 ABS 및 HECU 화재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화재는 차량이 주차된 상태에서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현대와 기아차는 일부 소유자에게 리콜 수리가 완료될 때까지 구조물 및 기타 차량에서 멀리 떨어진 외부에 주차하도록 권고했습니다.
다른 원인들 다른 화재 위험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최근 기아 텔루라이드 리콜의 경우 오염된 회로 기판에 결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 중 일부는 제대로 테스트되지 않은 소프트웨어로 인해 발생하는 반면 다른 문제는 공급업체의 제조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와 관련이 있다고 말합니다
문제를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두 자동차 제조업체가 공통된 부품과 디자인이 너무 많아서 문제가 발생하면 많은 차량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현대는 모든 차량에서 비충돌 화재를 포함한 잠재적인 안전 문제를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평가합니다. 회사는 또한 리콜 횟수는 실제 차량 화재가 발생했다는 의미가 아니라 분석적 화재 위험이 있음을 의미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기아차는 성명서에서 "차량 화재 혐의 조사, 가능한 경우 원인 및 원산지 결정, 확인된 동일한 원인으로 인한 추가 화재 가능성 평가, 데이터가 이전에 발견되지 않은 결함 추세가 대중에게 불합리한 해를 끼칠 위험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경우 리콜 개시"를 포함하여 차량을 지속적으로 평가한다고 밝혔습니다.
두 자동차 제조업체는 또한 새로운 안전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및 연구 시설의 개발을 포함하여 최근 안전 관련 투자를 했습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 중 일부는 NHTSA에 의해 위임되었으며 기관은 부과하는 민사 처벌을 통해 부분적으로 지불되었습니다
리콜 모델은?
리콜된 현대차에는 엑센트, 아제라, 엘란트라, 제네시스, 아이오닉, 코나, 팰리세이드, 산타크루즈, 싼타페, 싼타페 스포츠, 싼타페 XL, 쏘나타, 투싼, 벨로스터가 있습니다. 리콜된 기아에는 카덴자, 카니발, 포르테, K5, K900, 니로, 옵티마, 셀토스, 세도나, 쏘울, 쏘렌토, 스펙트라, 스포티지, 스팅어, 텔루라이드가 포함됩니다. 제네시스 G70, G80, GV80도 함께 제공됩니다. (제네시스는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입니다.)
현대차와 기아차가 NHTSA에 제출한 문서에 따르면 수십만 명의 소유자가 구조물이나 다른 차량 근처에 주차해서는 안 되는 일부 자동차와 SUV를 포함하여 차량에 대한 중요한 리콜 작업을 아직 수행하지 않았습니다.
소유자는 무엇을 해야하나?
차량에 공개 리콜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공식 미국 정부 리콜 웹사이트인 nhtsa.gov/recall 에서 차량의 차대번호(VIN)를 입력하십시오. 특정 차량에 대한 공개 리콜이 있는 경우 NHTSA 웹사이트에 표시됩니다. 또한 화재 위험이 있는 리콜이 있거나 수리가 완료될 때까지 차량을 운전해서는 안 되는 경우 페이지 상단에 빨간색 상자가 나타납니다.
이미 리콜 작업을 완료했더라도 확인해야 합니다. 2014년과 2015년형 기아 쏘울, 2013년부터 2015년까지의 현대 싼타페 스포츠와 같은 일부 차량은 다양한 화재 위험을 처리하기 위해 여러 번 리콜되었을 수 있습니다. 10,000대 이상의 현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가 관련된 사건에서 자동차 제조업체는 일부 대리점이 리콜 수리를 수행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차량을 다시 리콜해야 했습니다.
차량에 공개 리콜이 있는 경우 지역 대리점에 연락하여 무료로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 예약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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