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똥손 리뷰

겨울 필수템 호호바오일

by 똥손네 2023. 12. 24.
반응형

 

 

 

 

 

보습에 오일이 좋다는 건 누구나 아실 텐데요😊

시중엔 겔랑의 아베이 로얄이나 끌레드뽀 보떼의 핑크 오일, 샬롯 틸버리의 콜라겐 오일처럼 향도 좋고, 산뜻하게 마무리되어 스킨케어 루틴에 추가해 바르기도 좋은 페이셜 오일이 많습니다. 또 호호바, 아르간, 로즈힙, 코코넛, 타마누 등 한 가지 재료만으로 이뤄진 단일 오일도 여러 가지입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원하는 효능에 따라, 또 취향에 따라 호호바 오일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도 있을 테지만 호호바 오일에 열광하고 꾸준히 추천하는 이유는 이 오일이 여드름성 피부부터 극건성, 아토피피부염 피부까지 거의 모든 피부에 적용할 수 있고, 활용도가 높아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가성비로만 따지자면 살면서 만난 모든 화장품 중 으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려운 두피를 위한 ‘오일 헤어 스케일링’

두피도 피부다. 겨울엔 두피도 건조하기 마련. 두피가 건조해 각질이 일고 가려움증이 생기거나 건조함으로 인해 피부가 더 많은 유분을 분비해 지루성두피염이 발병하기도 한다. 이때 역시 호호바 오일이 해결사가 된다.

샴푸 전 머리를 빗어 두피 혈액순환을 촉진한 다음, 가르마를 타서 두피 구석구석에 호호바 오일을 바르고 잠시 기다린다. 오일로 두피를 불리는 거다. 스포이트형 용기에 든 호호바 오일은 두피에 사용하기도 어렵지 않지만, 펌프형이나 일반 유리병에 든 오일이라면 롤온 타입 공병을 구매해 덜어 사용하기를 추천한다.

5분 이상 충분히 흡수시키고 손가락 끝으로 두피 마사지를 해준 다음 꼼꼼하게 샴푸 할 것. 샴푸 전 수건을 따뜻한 물에 적셔 스팀 팩을 하거나 반신욕을 하면 효과는 배가될 수 있다. 호호바 오일의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효과와 피부 장벽 개선, 항염 효과가 탈모 방지에도 도움을 주니 머리카락이 가늘어졌다고 느끼는 사람도 도전해 보세요.

 

 

온몸 구석구석 갈라짐이 걱정되는 부위에 ‘호호바 코팅’

손톱과 큐티클, 머리카락 끝, 발뒤꿈치와 팔꿈치가 건조하고 갈라졌을 때도 호호바 오일이 제격이다. 물론 부위에 특화된 제품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이 모든 걸 갖추고 그때마다 꺼내 쓰기 번거로운 것이 사실. 화장대나 화장실에 둔 호호바 오일 하나면 다 해결할 수 있다. 아토피피부염을 앓는 부위나 건선이 있는 부위에도 호호바 오일을 수시로 바르면 가려운 증상이 완화된다니 참고하세요. 

 

 

어린아이를 위한 ‘안전 보습 오일’

어린아이의 피부는 턴오버 주기도 짧고 재생 능력이 뛰어나 한겨울에도 제품을 따로 추가하지 않고 사용하는 크림을 좀 더 도톰하게 바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하지만 유난히 바람이 세거나 건조할 때는 약간의 스페셜 케어가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도 호호바 오일이 구원투수가 됩니다. 목욕 후 첫 보습으로 얼굴과 몸 전체에 활용해도 좋고, 크림에 몇 방울 섞어 사용해도 된다. 볼이나 손등이 빨갛게 텄다면 연고 대신 호호바 오일을 단독으로 발라보세요.

 

 

예민한 피부를 위한 ‘오일 메이크업 리무버’

화학 성분에 유난히 예민하거나 톤업 자차 정도로 가벼운 메이크업을 했을 때, 혹은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가 없어 폼 클렌저만으로 메이크업을 지우기 버거울 때, 어린아이에게 선블록을 발라줬는데 클렌저로 지워줄 수 없을 때 등. 호호바 오일로 메이크업 잔여물도 부드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클렌징 전용 오일처럼 물과 만나 자연스럽게 유화되지는 않으므로 오일을 피부에 직접 묻혀 문지르는 것보다는 오일을 화장솜에 적셔 피부를 닦아내는 방법으로 활용해 보세요. 

 

 

호호바 오일 잘 고르는 법 

이렇게 다양하게 사용하다 보니, 이왕이면 더 좋은 호호바 오일을 찾고 싶어서 약 15개의 100% 호호바 오일을 테스트해 봤습니다. 그러나 효과에서 두드러지는 차이점은 없었습니다. 또 호호바 오일과 같은 순수 식물성 원료 오일은 유효 성분이 파괴되지 않는 제조 공법으로 추출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데, 요즘 시중에서 만날 수 있는 호호바 오일 대부분은 열을 가하지 않고 추출하는 냉압착 제조 공법을 택하고 있어 제조 방식으로 차이를 두기도 애매했습니다.

다만, 브랜드의 정체성에 따라 제형에서는 편차를 보였습니다. 핑크원더나 원씽, 티르티르처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의 오일은 다른 제품과 레이어링해도 피부에 부담이 없도록 가볍게 발리는 느낌이 들었고, 반면 아이허브에서 구매 가능한 아우라 카시아나 스카이 오가닉스 그리고 유기농 전문 브랜드인 까띠에와 A24, 닥터올가 등에서 선보이는 호호바 오일은 다소 묵직한 편이었습니다. 묵직하다고 해서 보습력이 더 뛰어난 것은 아니므로, 취향이나 자주 활용하는 방법에 맞춰 선택하세요.

 

 

 

 

1 티르티르의 호호바 오일 마무리가 산뜻한 100% 호호바 오일로 파운데이션과 같은 베이스 제품에 섞어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30ml 2만 원.
2 핑크원더의 호호바 오일 유기농 이스라엘 호호바 오일을 담았다. 호호바 오일 전문 브랜드답게 성분부터 제형까지 만족스러웠던 제품. 50ml 6만 8천 원.
3 베베드블랑의 퓨어 호호바 오일 아기 화장품 브랜드에서 만든 프랑스산 유기농 호호바 씨에서 추출한 호호바 오일. 세럼처럼 산뜻하게 흡수된다. 50ml 7만 6천 원. 

 

 

 

 

 

4 보나쥬르의 유기농 호호바 오일 용량이 적어 호호바 오일을 처음 시도하는 사람이 접근하기 좋을 듯. 겨울에만 건조함을 느낀다면 이렇게 용량이 적은 제품을 한 시즌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12ml 1만 8천 원.
5 알티야 오가닉스의 오가닉 호호바 페이셜 오일 여름에 발라도 부담 없을 정도로 사용감이 산뜻하다. 20ml 3만 5천 원.
6 라부르켓의 호호바 오일 뉴트럴 오일이지만 번들거림이 별로 느껴지지 않아 남성도 편안하게 사용하기 좋다. 면도 후 자극받은 부위에 진정이나 겨울철 오일 부스터 보습제로 활용해 볼 것. 30ml 4만 5천 원.

 

 

 

 

7 까띠에 by 온뜨레의 베지터블 호호바 오일 유기농 인증 마크를 획득한 호호바 오일. 원료까지 신경 쓰는 예민한 피부 타입에 추천한다. 50ml 3만 9천 원.
8 뷰디아니의 호호바 오일 에스테틱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호호바 오일. 얼굴과 몸에 괄사 마사지와 함께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50ml 13만 원.
9 스카이 오가닉스 by 아이허브의 유기농 호호바 오일 유기농 인증을 받은 호호바 오일로 용량 대비 가격대가 합리적이라 헤어와 보디에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118ml 1만 9천 원대. 

 

 

 

 

 

반응형

'똥손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라델피아 우드 도마세트  (62) 2024.01.26
일리(illy) 인스턴트 원두커피💖  (51) 2024.01.24
노브랜드 볶음김치  (34) 2023.12.23
삼립 호빵 (통단팥.낱개포장)  (34) 2023.12.21
가정용 혈압계 사용법  (42) 2023.12.16

댓글